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국문초록
I. 서론
II. 아트보드게임의 이해
III. 디자인싱킹 기반 아트보드게임의 구성
IV. 아트보드게임 PED프로그램의 실제
V. 결론 및 제언
Reference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공감 능력 신장을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아트 보드게임’ 적용 연구 - 융합예술 이미지 연상법 실행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2 .12
보드게임 개발 모형의 상대적 중요도 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2022 .01
메타인지를 활용한 보드게임놀이프로그램 효과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4 .04
오프라인 보드게임을 중심으로한 일반적 특성과 구조적 특성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5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유아교육현장의 보드게임 활용 가능성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07
‘논산, 잃어버린 보물을 찾아서’ 보드게임 개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12
마라카스 : 신체적 능력 증진을 위한 활동 기반 보드게임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Sign #24 PED KING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1 .08
보드게임제작을 통한 언플러그드 교육 커리큘럼 개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 활용 상담자의 경험 탐구
질적탐구
2022 .12
대학생 대상 공감학습 프로그램 개발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8
디자인 교육을 통한 공감능력 함양에 관한 예비적 고찰-초등교육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데이터 아트 활용 수업 방법론으로서 융합 교육 탐색
문화와융합
2024 .07
보드게임을 활용한 또래 활동이 장애위험 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한국웰니스학회 학술발표회
2015 .12
도덕적 딜레마를 활용한 청렴교육 보드게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Empathy Wall: 감성 인터랙션을 통한 공감 형성 아트 작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Development of Big·Board Game Based on University Campus - Focusing on ‘the Only One’ Game Case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24 .12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미디어아트 기반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2 .12
공감능력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반응형 뉴미디어 아트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