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호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63 - 7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들이 지각한 프로스포츠 마케팅믹스 요인이 관람만족과 재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기 위해 대학생 319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참고자료와 전문가 의견을 종합하여 작성하였으며, 탐색적요인분석, 확인적요인분석, 그리고 Cronbach's α 검증을 통하여 설문지의 신뢰도와 타당도를 검증하였다. 자료 분석은 SPSS V. 18.0과 AMOS 18.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요인분석, 확인적요인분석, 신뢰도검증, 상관관계분석, 그리고 가설검증을 위하여 구조방정식모형분석(SEM)을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방법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얻었다. 첫째, 대학생들이 지각한 프로스포츠 마케팅믹스 요인 중 제품과 촉진요인은 관람만족도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가격과 장소요인은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대학생들이 지각한 프로스포츠 마케팅믹스 요인 중 제품요인은 향후 대학생들의 재 관람의도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장소, 가격, 그리고 촉진요인은 재 관람의도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프로스포츠 관람만족은 향후 대학생들의 재 관람의도에 유의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