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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락구 (한성대학교) 유연우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신용카드학회 신용카드리뷰 신용카드리뷰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02 - 130 (2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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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의 근로자를 연구대상으로 소속된 회사의 역량(조직역량, 서비스역량)과 근로자의 직무태도(조직몰입, 직무성과), 파트너십과의 영향관계를 실증해 보고 그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결과, 아웃소싱 회사의 조직역량은 소속회사 몰입과 고객회사 몰입에 영향을 주었고, 조직역량과 서비스역량은 파트너십에도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회사의 역량과 직무태도(조직몰입, 직무성과)와의 관계에서 파트너십의 매개효과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수정된 연구모형에서는 파트너십의 매개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연구를 통하여 콜센터 아웃소싱 회사의 조직역량과 파트너십은 아웃소싱 근로자의 조직몰입과 직무성과에 중요한 영향요인이라는 시사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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