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육과정 자율화를 위한 기반 탐색
통합교육과정연구
2021 .01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의 양적·질적 관점에 따른 실태 분석과 개혁의 방안
교육연구논총
2015 .01
교육과정 지역화 및 자율화의 개념 및 전제 조건 탐색
한국교육학연구
2023 .03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 추이 분석-교육과정 자율화의 관점에서
교육사상연구
2016 .01
대안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본 교육과정 자율화의 방향
교육혁신연구
2021 .01
자율성으로 본 유아교육과정 재설계
유아교육연구
2018 .01
교육과정 자율화 정책에 있어서교육과정 권한 분산 실태와 과제
정책개발연구
2015 .01
학교의 공동체적 가치에 기반한 학교교육과정 개발 가능성 탐색
통합교육과정연구
2020 .01
유아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경험을 통해 알아본 자율성의 의미
유아교육연구
2019 .01
교육과정 총론에 대한 대강화 방향 탐색 : 교육 현장의 요구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019 .01
국가교육과정 문서 안에서의 ‘교육과정 재구성’ 용어의 의미 연역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통한 실질적인 편성·운영 방향 탐색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4 .08
교육과정 리더로의 성장 경험에 관한 고등학교장의 교직 생애 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020 .01
국제비교를 통한 2015,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의 특징 및 향후 과제 분석
미래사회
2023 .02
로컬에서 교사가 개발하는 교육과정의 의미 탐구
초등교육연구
2021 .08
우리나라 교육과정기준 문서 다층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탐색
교육방법연구
2016 .01
초등학교 동학년 교사의 교육과정 개발 과정 기술
통합교육과정연구
2015 .01
우리나라 학교 교육과정 거버넌스 변화의 방향 탐색: 교사와 교육전문직의 인식을 기반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21 .11
독일 특수교육 교육과정 각론과 학교교육과정 지원방안의 특징 및 시사점 -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를 중심으로
특수교육논총
2023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