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미애 (인하대학교) 김미경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7호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189 - 20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공동체 활동과 핵심역량 간의 관계를 밝히는 데 있다. 이를 위해 K대학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핵심역량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학습공동체 참여 경험과 핵심역량과의 구체적인 유의미성을 알아보기 위해 참여자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공동체의 참여로 K대학의 6대 핵심역량 모두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음을확인하였다. 둘째,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핵심역량 향상도는 상이하게 나타났다. 셋째,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면담자료 분석 결과 학습공동체의 참여 경험은 개인의 학습습관 형성은 물론 다양한 학습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42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