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선희 (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7호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229 - 24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가톨릭대학교에서 2022학년도 1학기에 진행한 비교과수업 <CUK디아스포라>의 사례연구를통해 인문학 중심의 대학 비교과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을 제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디아스포라의 수업 설계, 강의 자료, 수업 방식을 소개하고 교과수업에서의 수업 설계(안)과 비교과수업에서의 수업 설계(안)을 비교하였다. 아울러 보다 명확한 환류를 위해 사진신부를 주제로 한 디아스포라 문학작품에 관한 학생의 결과물을 분석하였다. 디아스포라 관련 교과와 비교과수업을 모두 참여한 학생의 최종 과제물을 비교 분석하여 학습자의 언어를 통해서 비교과수업의 함의를 제시하였다. 본고에서 제시되는 시사점이 교과수업과 연계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에 있어 인문학 주제의 프로그램에 대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42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