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종희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2호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59 - 17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K대학교의 교양교육과정 중 기초교양의 인문 및 과학 영역에 대한 학생의견조사를개발, 실시하고 분석 결과를 토대로 운영 현황을 파악하여 향후 교육적 방향성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데 있다. 이 교과목들은 필수 이수 영역에 해당하고 졸업 이수 학점으로서 1학년 학생들이 수강하도록권장된다. 본 학생의견조사 개발을 위해 2022학년도 2학기 교양교육 학생 모니터링단이 주축이 되어관련 재학생 사례 조사 및 문항 개발이 이루어졌다. 이후, 조사 실시 및 결과 분석을 하여 영역 및 교과 개설, 수업/시험 난이도, 수강 신청 등에 있어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건설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기초교양의 인문, 과학 영역의 교과 현황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확인하고 교양교육과정 차원의 질 제고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62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