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학주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장우영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김요한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한무성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이태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4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658 - 661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라는 기능을 장착하기 위해 자동차제조사와 부품기업들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고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EuroNCAP은 2013년부터 ADAS 기능중 하나인 AEBS에 대한 평가항목을 추가하였으며 현재는 EuroNCAP 2023으로 자동차, 사람, 자전거뿐 아니라 오토바이 시나리오 또한 추가하여 다양한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대응하기 위한 AEBS 관련된 많은 연구가 진행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AEBS의 C2C 시나리오를 활용하여 노면 상태에 따른 차량충돌특성에 대한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향후 자동차 사고예방은 물론 AEBS 제어로직 개발에 참고 자료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 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AEBS 평가
3. 실험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336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