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승범 (건국대학교) 양성준 (건국대학교) 한근호 (건국대학교 GLOCAL(글로컬)캠퍼스)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73 - 8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골프지도자들의 매력성과 고객체감 관계혜택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 간의 관계모형을 검증하였다. [방법]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서울, 경기지역의 골프연습장 이용자 400명을 표본으로 선정한 후, 최종 368부의 설문을 분석하였으며, SPSS 18.0으로 빈도분석, 신뢰도, 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였고, LISREL 8.3으로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본 연구에서 설정한 연구모형은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변인 간 효과검증 결과에서 매력성은 고객체감 관계혜택에 높은 영향을 미치며, 관계혜택도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높은 영향을, 매력성은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중간정도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변인 간 직·간접효과에서는 매력성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보다 관계혜택을 통해 영향을 미치는 간접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골프지도자들의 매력성과 고객체감 관계혜택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 등이 고객과의 지속적 관계유지에 영향을 미침을 인지하여 지도자로서 매력요인들을 개발하고 고객과의 관계유지를 통한 혜택부여 등 다양한 요인들을 활용하여 장기적 관계유지를 위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