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지방자치단체의 메타버스 디자인과 활용전략 - 의정부시의 메타버스 디자인을 사례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메타버스 교육과 몰입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3 .12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적용한 스포츠 O2O서비스 소비자 이용의도 연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16 .12
게임과 비게임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나타나는 유형의 융합화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1 .09
가치기반수용모델(VAM)을 활용한 프로스포츠 메타버스 플랫폼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및 세대의 조절효과 분석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024 .10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한 OTT 서비스 지속사용의도 영향 요인 -넷플릭스 사용자의 성별, 연령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3 .10
메타버스를 위한 효과적인 모델링과 맵핑에 관한 연구 -제페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12
노년층의 온라인 스포츠 경기 관람권 구매 의도 분석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한국스포츠학회
2024 .03
메타버스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소통 목적에 따른 불확실성에 대한 탐색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3 .05
메타버스 시대 사이버대학 디자인교육 방향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3D애니메이션 기술로 본 메타버스 현존감 구성요소와 발전 방향성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2 .10
이용자 중심의 메타버스 공간 분석에 관한 연구 -지각된 가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2
도시의 공간 패턴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기반 근접성 향상 실용화 방안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3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에 따른 경찰 과제에 관한 고찰
융합과 통섭
2022 .12
메타버스에서 나타난 디자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05
스포츠 메타버스 기술의 효과적 융합을 위한 정책 방안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2022 .02
메타버스 플랫폼의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03
확장된 기술수용모형을 적용한 수상레저스포츠 앱 사용의도 분석
한국레저사이언스학회지
2024 .08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에 관한 연구 - 가상공간을 활용한 도시 활성화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4 .02
시공간 메타버스 역사문화콘텐츠 유형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과학회지
2024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