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차현진 (순천향대학교) 최미애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이가영 (백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5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1,331 - 1,33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 맥락에서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을 통해 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에듀테크 활용 뿐 아니라 에듀테크 기반 활동과 참여 현황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수자가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고자 한다. 특히 AI 기술의 교육적 적용을 위해 AI 기반 학습 분석학 결과와 학습에 대한 정보, 적절한 교수 설계 전략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 시스템에 대해 탐색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시스템 설계도를 제안하고, 에듀테크에서 수합할 수 있는 데이터 지표, 이를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는 학습자 특성의 예시를 제시하여 AI 기반 학습자 모델링을 탐색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에듀테크 활용 초등 수업 환경에서 AI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시스템 설계 방향 탐색
3 AI 기반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위한 학습자 모델링 탐색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