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3제 2 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41. 연구의 방법 42. 연구의 범위 5제 2 장 이론적 고찰 6제 1 절 성격특성에 관한 고찰 61. 성격특성의 개념 62. 성격특성 요인 73. 성격특성에 대한 선행연구 12제 2 절 리더-구성원 교환관계 141. 리더-구성원 교환관계의 개념 142. LMX의 구성요소 173. LMX에 대한 선행연구 20제 3 절 직무 태도에 관한 고찰 211. 직무 태도의 개념 212. 직무태도에 대한 선행연구 26제 3 장 연구 모형과 가설 29제 1 절 연구 모형 29제 2 절 연구 가설 29제 3 절 표본 설계 341. 표본설계와 조사방법 342. 설문지 구성 353. 분석방법 36제 4 장 실증분석 37제 1 절 기초통계분석 371.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372. 성격특성에 대한 평균값 순위 38제 2 절 측정 변수에 대한 신뢰도와 타당도 검정 401. 성격특성에 대한 신뢰도 검정 402. LMX에 대한 신뢰도 검정 413. 직무태도에 대한 신뢰도 검정 424. 성격특성에 대한 타당도 검정 435. LMX에 대한 타당도 검정 456. 직무태도에 대한 타당도 검정 477. 연구변수 간의 상관관계 분석 48제 3 절 가설검정 결과 511. 성격특성과 직무태도의 영향관계 검정 512. 성격특성 요인과 LMX와의 영향관계 검정 533. LMX와 직무태도와의 영향관계 검정 584. 성격특성과 직무태도 간에 LMX의 매개효과 검정 605. 항공사별 측정변수에 대한 차이검정 846. 객실승무원의 체험요인, LMX, 직무태도 간 영향력 차이 비교 87제 5 장 결론 및 시사점 95제 1 절 연구의 요약 95제 2 절 시사점 및 향후과제 99참 고 문 헌 102설 문 지 118ABSTRACT 12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