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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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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07.4
수록면
67 - 7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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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고에서는 MPEG 3DGC(3D Graphics Compression)서브그룹에서 진행중인ISO/ICE 14496-16 AFX(Animation Framework eXtension)중 Animation과 관련된 동향에 대해 기술한다. 가상 공간에서의 bone-based, 모델과 같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표현과 압축, 소스 모델과 타겟 모델로부터 일련의 연속적인 중간 모델들을 만들어서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모핑 애니메이이션,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압축에 대해 살펴보고, 현재 진행중인 Framebased Animation Compression 대해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압축 툴을 사용하여 압축한 3D 비트 스트림을 다중화(Multiplexing)하여 저장하는 m3d 데이터 포맷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 Animation 기술 동향
Ⅲ. 결론
참고문헌
약력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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