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사회적기업연구원 사회적가치와 기업연구 사회적기업연구 제1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37 - 5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는 더블 윈 전략의 시대를 넘어서 트리플 윈 전략의 시대를 굳혀가고 있다. 기업, 사람, 환경 모두가 동시에 행복해질 수 있는 전략의 출현은 사회 구성 요소들의 동반자적 관계를 더욱 확고하게 만들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이러한 사회의 요구에 따라 점점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지만, 전통적인 기업의 형태는 그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기업 자신의 수익 창출이 아닌 사람과 환경을 위해 기업 자신을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 형태의 출현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업은 기업적인 면과 사회적인 면을 동시에 갖추어야 한다. 이 논문은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기업 형태인 사회적 기업의 출현에 대한 이유를 인간 특성적 측면, 사회 체계적 측면, 기업의 이해 관계적 측면 등에서 찾아보고 있다. 더불어 국가적 사회적 기업 비교를 통해 각 국가가 지향하는 사회적 기업의 특성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 towards what we are dreaming
Ⅱ. Self-interest versus Altruism: amphibian organisation?
Ⅲ. Capitalism versus Socialism: distribute if you own and own if you want to distribute
Ⅳ. Enterprise versus Community: profit, profit, and profit?
Ⅴ. To Be Social and to Be Enterprise: into social concern
Ⅴ. Conclusion: beyond what we are dreaming
〈Bibliographies〉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4-018620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