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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순표 (계명대학교) 김기혁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토목학회 대한토목학회논문집 D 大韓土木學會論文集 제29권 제5 D호
발행연도
2009.9
수록면
563 - 570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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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신호교차로 분석시 추가지체 산정을 위하여 적용하는 초기 대기차량이 총 지체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평균교차로 지체시간을 측정하기위하여 통과차량과 대기행렬이 측정되었다. 분석결과, 시험차량의 평균 지체도가 60초/대 미만 일 경우에는 세가지 지체도 산정방법이 모두 유사한 것으로 분석되었으나, 60~70초/대는 초기 대기차량을 적용한 지체도만 시험차량의 평균지체도와 유사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조사개요 및 지체도 산정
4. 지체도 산정방법간 비교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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