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61 - 95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이용패턴을 미디어 레퍼토리의 유형을 통해서 알아보고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별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살펴보는 외에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별로 라이프스타일과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전국 표본 6,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의 `소비자 행태조사(MCR)` 자료를 이용하여 2차 분석을 실시하였다. 지상파TV, 케이블TV, 위성TV, 인터넷, 신문, 라디오, DMB, 총 7개 미디어의 이용량을 중심으로 K-평균 군집분석을 실시한 결과 "매체 저이용", "지상파 중심(1)", "인터넷-DMB", "라디오-신문", "케이블 중심", "케이블-지상파 중심", "지상파 중심(2)", "인터넷 중심" 등 최종 8개 미디어 레퍼토리 군집이 도출되었다. 다음으로 도출된 8개 레퍼토리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을 살펴보았으며, 마지막으로 미디어레퍼토리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의 통계적 유의미한 차이를 밝혀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16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