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혜정 (백석문화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87 - 10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딩활동을 통해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을 위하여 신체 게임을 활용한 『놀이 코딩』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또한 2019년 8월 14일부터 2019년 10월 18월까지 10주간에 걸쳐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신체 게임을 활용한 『놀이 코딩』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과 기본운동능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그 결과 첫째, 신체 게임을 활용한 『놀이 코딩』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본 결과 창의적 사고력 전반에 있어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사이에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으나 창의적 사고력 하위요소인 제목의 추상성에 있어서는 실험집단과 비교집단간의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신체 게임을 활용한 『놀이 코딩』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본운동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본 결과 기본운동능력의 전반에 걸쳐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에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Ⅰ. 서론
Ⅱ. 신체 게임을 활용한 『놀이 코딩』 프로그램 개발
Ⅲ. 신체 게임을 활용한 『놀이 코딩』 프로그램 개발 적용
Ⅳ. 결과 및 해석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