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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진우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5권 제3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496 - 503 (8page)
DOI
10.7840/kics.2020.45.3.4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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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EEE 802.1 time sensitive network (TSN) task group(TG)에서 표준화 중인 asynchronous traffic shaping (ATS) 기술의 핵심은 Class 기반의 FIFO 시스템에 minimal interleaved regulator(IR)를 연결하면 개별 플로우의 버스트 축적(burst cascade)을 방지하면서도 지연시간 최대치를 증가시키지 않는다는 이론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것을 확장하여 FIFO 특성이 개별 플로우에만 적용되는 시스템에서도 해당 이론이 만족함을 증명하였다. 더 나아가 Class 기반 FIFO 시스템이 노드 내부로 제한되는 데 비해 “플로우 FIFO 시스템”이 하나의 네트워크일 수 있다는 것을 제안하고 Minimal IR을 네트워크의 최종 출력포트에 구현하며, 네트워크 안에서 플로우를 통합하여 스케줄러의 복잡도를 크게 낮추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수치적 분석을 통해서 본 연구에서 제안한 낮은 복잡도의 통합 플로우 기반 시스템의 성능이 기존 integrated services (IntServ) 프레임워크에서 제시한 높은 복잡도의 개별플로우 기반 시스템보다 우수한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제안하는 지연시간 보장 프레임워크
Ⅳ. 수치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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