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BangWool Han (Jeonbuk National University) Tanvir Atik (Jeonbuk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아태경상저널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67 - 84 (18page)
DOI
10.35183/ajbc.2022.03.14.1.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에 참여하는 온라인 고객에게 e-서비스 품질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였다. 220명의 응답자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SPSS(Statistical Package for Social Science)를 사용하여 Pearson Correlation 및 Multiple Regression 을 수행하여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구매 프로세스, 응답성, 배송이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구매 프로세스와 배송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반면 보안/프라이버시 요소는 본 연구에서 조사한 e-서비스 품질과 온라인 쇼핑 구매 의도 사이의 중요하지 않은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온라인 소매 업체에게 e-서비스 품질을 개선하여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 의도를 높일 수 있는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해준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Hypothesis and research model
4. Method
5. Data analysis and results
6. Discussion and conclus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