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원 (이화여자대학교) 성정원 (수원외국어고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15 - 2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개정된 한국지리 탐구의 방향과 내용체계를 설명하는 것이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국지리 탐구는 쟁점과 이슈에 초점을 두고, 지리탐구를 강조하며, 진로와 실생활 경험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개정되었다. 한국지리 탐구는 총 5개 대단원 및 15개의 성취기준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한국지리에 비해 약 46% 정도 축소된 수준이다. 한국지리 탐구에서는 공간정보 및 야외조사를 활용한 탐구를 강조하는 특징이 있다. 1단원을 통해 습득한지리탐구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속 상품의 소비를 통해 자신과 다른 지역의 관계(2단원), 수도권 집중과 지방소멸의 맥락 속에서서로 다른 지역들이 당면한 문제(3단원), 개발에 따른 국토환경의 변화와 자연재해(4단원), 한반도 및 주변지역에 대한 지정학적이슈(5단원)를 각각 조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