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성익
저널정보
한국기초조형학회 기초조형학연구 기초조형학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605 - 61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비스 디자인은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 기법에 영향을 받았으며 특히 그 뿌리는 서비스 마케팅에 있다고 한다. 따라서 서비스 마케팅과 서비스 디자인의 관계성을 분석하기 위해 두 영역의 프로세스와 방법 및 도구를 고찰하고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알아보았다. 그 결과 사업의 성공을 위한 목적과 비선형적인 프로세스의 사용은 서비스 마케팅과 서비스디자인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났으며 연구의 중심과 방법 및 도구 그리고 도출되는 결과는 상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마케팅은 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연구 활동이며 개념적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도출된 결과는 무형의 기획과지시로만 나타난다. 그리고 서비스 디자인은 사람중심의 연구 활동이며 시각적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무형의 기획과더불어 유형의 디자인 작업의 결과로 나타난다. 전반적인 서비스 마케팅 프로세스는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중 리서치와 기획에 해당하는 무형의 비가시적 디자인 활동이며 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 디자인의 기획 이후에 수행하는 가시적인 물질적, 시각적 구체화의 단계는 포함하진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90379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