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8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107 - 12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ERP 시장에 대한 연구이다. 중국 ERP 시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해 실증적 조사를 바탕으로 분석하였다. 현재 중국에서는 여러 개의 글로벌 ERP 소프트웨어 회사들과 중국의 국내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ERP 시장의 점유율은 상당 부분이 SAP이나 오라클과 같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현 ERP 시장을 다른 글로벌 국가의 시장과 비교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딜러들의 관점에서의 시장 요구와 고객관점의 요구는 많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글로벌 ERP 소프트웨어 회사들은 중국에서의 시장을 확대하거나 진출하기 위해서는 아시아 기업문화를 더욱 더 철저히 연구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기업문화를 소프트웨어 응용에도 적용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Introduction
Ⅱ.ERP Market In China
Ⅲ. Analysis of the Questionnaire Data
Ⅳ. Conclusions and Suggest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5764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