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295 - 300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 기자재가 대중화 되고, 기술적으로는 웹 2.0 시대를 맞이하게 됨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UCC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되었다. 단순한 정보의 교류에서 상업적인 이용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UCC가 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UCC를 교육현장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연구해 보았다. 이를 위해 UCC에 대한 개념, 사례 및 분류, 제작과정에 대해 고찰해보았으며, 결론적으로 수업의 도입부분에 동기유발 UCC, 전개부분에서 학습 활동의 결과물 제작을 위한 UCC, 정리 단계에서의 UCC 공유, UCC 평가, UCC 감상을 위주로 하는 UCC의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해 제시해 보았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UCC의 개념, 사례 및 분류
Ⅲ. UCC 제작 과정
Ⅳ. UCC의 교육적 활용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6-018437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