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숙 (단국대학교) 김영옥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Vol.7 No.3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144 - 159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청각장애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설명자막을 제작 및 제공함으로써 시각자료와 설명자막의 활용이 청각장애학생의 과학개념 이해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시각자료만을 제공받은 집단과 시각자료와 설명자막을 함께 제공받은 집단을 비교하였다. 본 연구의 대상은 청각장애 6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하였고, 8명씩 두 집단에 무선 배치하였다. 연구결과, 과학개념에 있어서 시각자료만을 제공했던 집단보다 시각자료와 설명자막을 함께 제공했던 집단의 청각장애학생들이 과학개념을 더 잘 이해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