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일본 OTT 시장에 지각 변동: 시장 철수, 합병
GYAO!, 뒤늦은 SVOD 서비스 경쟁에서도 밀려
U-NEXT, 파라비 품고 최대 사업자로
아베마, 월드컵 축구 중계로 93억 엔 적자
업계 뛰어넘는 OTT 시장 재편 본격화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OTT 서비스 이용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6 .11
OTT (Over-the-Top) 서비스와 양면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1 .01
한국 스트리밍 시장 진단_협업과 합병, K-OTT의 생존 전략
신문과방송
2025 .01
영국 OTT 산업 분석을 통한 K-OTT 경쟁력 강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3 .03
2022 OTT 서비스 이용 관련 조사
리서치보고서
2022 .08
유럽연합 OTT 규제정책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5 .03
OTT 서비스 이용자의 행동특성에 따른 비교연구
e-비즈니스연구
2020 .02
OTT 서비스 성장이 미디어 이용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
2019 .01
OTT 연구의 특성과 방법론에 대한 메타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머신러닝 기반의 OTT 플랫폼 서비스 이용 예측모형 개발과 결정요인 탐색
기업경영연구
2023 .02
연령대별 소비자의 OTT 서비스 이용행태 분석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22 .09
프랑스 OTT 플랫폼 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OTT 플랫폼 활성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2 .09
융합과 합병 : 현황 및 시장 분석
방송문화
2016 .03
OTT기반 방송서비스의 전망과 시장변화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9 .11
OTT서비스 및 플랫폼 특성이 만족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MZ세대를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22 .08
OTT 서비스 확산이 콘텐츠 생산, 유통, 소비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방송문화연구
2015 .06
한국 OTT 시장에서의 글로벌-로컬 OTT간 경쟁상황 시나리오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
2021 .01
국내 OTT 서비스의 지형 변화와 시장 전망
언론중재
2019 .03
3차원 미래예측 기법을 활용한 OTT 서비스 시장 전망 연구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16 .08
동영상 OTT 플랫폼 사업 전략과 정책 방향 : 전문가 델파이 분석
방송통신연구
2023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