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제12권 제7호
발행연도
1996.7
수록면
61 - 7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신문지상에 나타난 아파트 분양광고에 아파트 거주자들의 바램 내지는 주의식이 반영되고 있다는 광고의 성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이와 더불어 이를 분양광고문 내용들을 입지성, 계획성, 경제성, 신뢰 성으로 요약하였으며, 그중 입지성에 관한 내용을 분석하였다. 입지성 광고의 내용 및 빈도는 편리한 교통이 가장 높고, 다음으로는 좋은 교육 환경, 쾌적한 환경, 공.편익시설 근접, 도심 근접,일조 양호,조망양호 대단위 아파트의 순서이다. 주요독립변인은 아파트 형식, 건설회사, 세대당 면적, 분양년대를 두었으며, 입지성 인자 들은 유형화를 통해 교통 및 근접 입지성, 쾌적환경 입지성, 단지규모 입지성, 도심지향 입지성의4가지 그룹 으로 나누어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2914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