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0
수록면
595 - 59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Pedestrian space has been changed by the change of urban structure and our urban structure became a double-layered structure which is traditional and modem street are overlapped. Urban planning centering on automobiles threatened pedestrians' safety and created deteriorated Urban street surroundings. A study centering on pedestrians will make them regain the right of pedestrians who are driven out of their space by automobiles, and will make you recognize that street is not just a passageway but space of living. What to find space for pedestrians and to grasp consciousness characteristic of pedestrians can act as a factor to reforms urban planning centering on automobile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make urban space development by the considering a street and pedestrian space for a stable urban structure and pedestrian space in Korea.

목차

Abstract

1. 서론

2. 도시가로와 보행자공간

3. 도시가로와 보행자공간계획에 관한 분석

4. 도시가로 보행자공간과 가로변건축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40-013749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