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1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1.10
수록면
387 - 39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 Business는 최근 IT 산업에서 가장 빈번히 등장하는 화두이다. 인터넷이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함에 따라 기존의 오프라인 시스템들의 인터넷과 연동이 추구되고 있다. 인터넷과의 연동은 단순한 정보의 공유뿐만 아니라 지식, S/W, H/W 등의 거의 모든 IT 자원들에 대한 공유를 촉발시키고 있다.
1990년대 정보기술 아웃소싱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가져왔다. 최근 새로운 종류의 아웃소싱 비즈니스 모델인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s)의 등장으로 정보기술 시장의 주요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수요층의 인식부족, 효과에 대한 확신 부족 등과 같은 여러 걸림돌이 있지만 e-Business의 핵심 영역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ASP는 e-Business관련 소표트웨어 및 어플리케이션을 배송하는 하나의 방식이다. 즉, ASP는 e- Business를 가능하게 하는 Enabler라고 볼 수 있다.
본 연구는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이하 ASP)의 서비스 품질의 차원을 분류하여 고객에게 보다 중요한 품질 요인을 찾기 위한 측정의 개념적 틀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ASP의 정의 및 유형

3. ASP 서비스 품질

4. ASP 서비스 전략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3768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