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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1993년 제3호
발행연도
1993.5
수록면
42 - 44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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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 우리 조선어문교수령역을 살펴보면 아직도 응시교육의 페단이 자못 엄중하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일부 개혁이 있기는 하지만 교원들의 대뇌흥분점과 《성적제고》에 있으며 이에 따라 번쇄한 문제해답과 맹목암기가 성행하고 전통적교수의 낡은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 결과 학생들의 어문성적은 《높》으나 실제 어문자질은 의연히 낮은 형편이다. 이러한 실정은 급격히 발전하고있는 사회현실에서 갈수록 도드라지게 표현되고 있다. 실로, 오늘날 우리의 중학교졸업생들가운데서 조선어로 말하고쓰는 실제능력을 제대로 갖춘 학생이 얼마나 되는가?
이런 사실에 대하여 사회상에서는 물론, 어문교원자신들도 보편적으로 승인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의연히 악순환되고있는 현실이다. 물론 여기에는 교과서가 개혁되기를 기다리면서 이대로만 나간다면 기필코 만성병을 초래하고 마침내는 더욱 수습할 수 없는 정황에 이르고 말 것이다. 때문에 목전 정황하에서 주어진 교과서로 어떻게 보다 효과적을오 조선어문자질을 제고시킬것인가 하는 문제는 절박한 탐구과제의 하나라 보겠다.
필자는 우리 조선어문의 특징과 우리의 실정에 근거하여, 더욱이 45분실내수업의 법정규정성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초록

1. 읽기훈련단계

2. 어휘, 구절 훈련단계

3. 사유(분석)훈련단계

4. 작문훈련단계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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