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0년 5월 학술강연 논문집
발행연도
2000.5
수록면
140 - 14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shows the hydroforming design process of front side member and describes how to simulate the crash of a hydroformed component by using the result from the forming simulation. The forming simulation output data significantly affecting crashworthiness of the front side member are discussed through the simple tension simulation and the effects are shown through the crash analysis of the component. Comparing the results of hydroformed front side member to Stamped one shows that is superior to this in some points-weight and crashworthiness.

목차

ABSTRACT

1.서론

2.2 본론

3장 Hydroformed FRT S/MBR 충돌해석

4.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016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