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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오토저널 자동차공학회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1983.12
수록면
34 - 40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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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탄성유체 유동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U.C맥스웰 모델 또는 올두로이드 B모델이 사용되지만 이러한 모델들은-매우 큰 전단율 영역인 윤활문제에서 믿기 힘든-수직응력의 크리가 전단율의 제곱에 비례함을 나타내므로, 본 연구에서는 수직응력 계수들(??)이 가정될 수 있는 Cri-minale-Ericksen-Filbey 모델이 사용되었다. 2차수직응력계수는 다른 문제들에서와 같이 무시되었으며 Weissenberg수가 포함된 특수레이놀즈식이 유도되었다.
이 모델의 속도분포는-2차원 약한점탄성 유체에 대하여 증명된 바와 같이-뉴우톤 유체와 같이 가정되었다. 유도된 특수레이놀즈 식은 We-issenberg수를 1까지 계산되었으며 그 결과 점탄성유체가 유한저어널 베어링에서 유리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그 차가 미소하여 일반베이링에서 점탄성 윤활유의 영향이 무시됨을 보였다.

목차

요약

1.Introduction

2.Experimental and Theoretical Back-ground

3.Computation procedure

4..Results and Discussion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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