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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3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1993.11
수록면
102 - 106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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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향분출염 연소방식이 질소산화물을 저감할수 있는 메카니즘을 알기위해, 연소실을 3차원 모델화하여수치해석을 하였으며, 또한 정압하에서 화학반응만을 계썬하여보았다, 이 결과 총 연소시간이 질소산화물 생성에 주요한 인자가 됨을 확인할수 있었다. 또한 연소실의 형태 및 오리피스 직경에 따라 질소산화물의 생성이 변화됨을 알수 있었다. 이것으로부터 부 연소실에서 점화하여 생성된 화염이, 오리프스를 통하여 주 연소실에 고속으로 분출할때 생성되는 난류성분의 크기및 분포가, 주 연소실에서 생성되고 발달하는 화염의 특성을 결정하며, 이러한 화염의 특성이 질소산화물의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정압 단열 무차원 화학반응

3. 3차원 계산

결과 검토

4. 결론

5.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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