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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3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1993.11
수록면
276 - 284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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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구조-음향 연성계에 대한 소음특성을 예측하고, 감도해석법을 적용하여구조-음향 연성계의 소음을 저감시키고자 하였다. 구조-음향 연성계에서는 성립하지 않는다.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감도해석법을 도입하고, 이를 통해 소음저감에필요한 적절한 구조변경량을 결정하기 위한 자료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지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구조-음향 연성계에 대한 수치해석

4. 수치해석 결과 및 고찰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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