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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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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권하 (한국해양대학교) A.P.Watkins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5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1호
발행연도
1995.6
수록면
99 - 10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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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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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디젤엔진의 증가와 연소 성능향상을 위한 고압 분사 시스템의 적용이 늘면서 분사연료의 벽면충돌현상을 피할 수 없게 되고, 연소실 벽면에 연료가 부착하게 되어 연소 성능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 이를 피하기 위해 벽면 충돌을 이용한 연소실 시스템이 제시되고 있어며, 또한 이들의 해석을 위한 여러 가지 연료의 벽면충동해석모델이 제시되고 있다. 이 시스템들은 디젤 엔진의 분사 연료를 연소실 내부의 벽면에 충돌시켜 액적을 작게 부수고 연료가 연소실 내부에 고루 분포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가지 엔진성능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본 연수에서는 새로이 도입된 벽면충돌모델을 이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디젤연소실 시스템을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문

1.Introduction

2.Mathematical Model

3.Simulation and Results for thr Shaped Engine

4.Conclusion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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