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 leaf spring plays an important role in a passenger bus. Since characteristic of a leaf spring has a hysteresis behavior, a modelling technique for a leaf spring is an imPortant issue for a passenger bus analysis. In this paper, modelling technique for a leaf spring is presented. First, non-linear FEM model of a leaf spring is constructed then it is used to make an approximated model to be used in dynamic analysis. The modelling procedure is explained in step by step approach. Then. this model is applied to mini-bus dynamic analysis with flexible body and non-linear dynamic force element and the results are compared with test data.

목차

ABSTRACT

1.서론

2.판스프링 기구학

3.판스프링의 유한요소 모델

4.판스프링의 동역학

5.모델검증 및 예제적용

6.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114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