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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2권 제4호
발행연도
1997.12
수록면
28 - 3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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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송진선러에 직렬고 삽입되어 성로의 리액턴스를 동적으로 보상하는 인버터식 직렬보상기에 대한 동적응동 해석을 기술하고 있다 이 직렬보상기는 다중펄스로 동작하는 전압원인버터와 결합변압기, 그리고 제어장기로 구성되어 있으며,점호각을 조절허여 선로의 리액턴스를 가변하고 용량성 뿐만아니라 유도성 보상도 가능하다 이보상기로 선로의 리액턴스를 감소시키면 전송 유효전력의 증가가 가능한데, 이러한 효과를 본 논문에서는 단일기-무한대-버스 전력계통에 대해 EMTP를 이용한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하였으며 또한 축소모형 제작과 실험을 통해 실험적으로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직렬보상의 개념

3.인버터식 직렬보상

4.시뮬레이션

5.축소모험 실험

6.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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