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상훈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1999.2
수록면
13 - 1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공간전압벡터 PWM 인버터에서 전압벡터로 구성된 육각형 내부의 전압영역을 충분히 이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출력 전압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과변조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과변조 기법은 백테제어 적용할 수 있어, 높은 전압이 요구되는 운전 영역에서 백터제어 전동기 구동시스템의 출력 토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제안된 기법에서는 백터 제어시 요구되는 특성인 자속의 제어능력을 과변조 운전영역에서도 유지하도록 자속성분 전류를 유선적으로 제어하고, 그 대신 토크성분 전류는 약간 희생하도록 하여, 과변조 운전영역에서도 백터제어가 잘 수행되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과변조시 자속을 제어하는 전류제어기의 d축 출력전압은 제한없이 보존하는 반면, 토크를 제어하는 전류제어지의 q축 츨력전압은 지령 전압벡터가 육각형 변위에 위치하도록 제한한다. 22(KW)유도전동기 구동시스템에 대한 시뮬레이션 및 실험을 통해 제안된 기법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새로운 과변조 기법

3.시뮬레이션 및 실험 결과

4.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0-014223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