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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00.8
수록면
352 - 35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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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제어기법은 유도전동기의 고성능 운전을 위해 널리 시용되고 있다. 벡터제어기법을 사용해 전동기의 속도제어를 행할 경우 전동기의 속도나 전류를 제어하기 위해 주로 PI 제어기가 사용되고 있다. 이 경우 유도전동기의 동 특성은 PI제어기의 이득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유도전통기의 고성능제어를 위해서는 PI제어기의 이득을 최적화 시킬 필요가 있다. 그러나 PI제어기의 이득을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는 전동기제어 시스템의 등가모델을 정확히 알아야 하기 때문에 변동 부하조건하에서 일관성 있는 최적 이득값을 얻기란 대단히 힘들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R 제어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과도상태만을 제어하기 위한 간략화 된 퍼지제어기와 정상상태 제어를 위한 기존의 PI제어기를 병렬로 구성한 하이브리드 제어기를 제안하고 이를 실제 유도전통기의 벡터제어에 적용하여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하이브리드(Hybrid)제어기

3. 하이브리드 제억의 시뮬레이션

4. 실험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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