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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3.2
수록면
30 - 39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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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M 의 구동에 있어 전류정격은 스위칭 소자의 정격과 직결되고 경제적인 측민에서 적은 정격전류 스위칭 소자를 이용하여 구동하기 위해서는 스위칭 소자의 병렬운전이 필수적이다. 스위칭 소자의 병렬 운전시 스위칭 소자의 전류분담을 균일하기 위해서 제조업체의 기술자료를 중심으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으니 , 아직도 실용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틀 앉고 있다. 스위칭 소자의 병련운전은 스위치의 특성 즉 , 전류에 대한 상이한 포화전압이 그 근본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 이를 보상하기 위해서 스위칭 소자에 직렬로 적당한 저항값을 삽입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은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스위칭 소지의 포화전압과 같은 파라메터가 전류분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새로운 병렬운전기법인 상권선 병혈운전기법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상권선의 병렬운전

3.피시험 전동기 실험장치구성

4.실험결과 및 고찰

5.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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