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6
수록면
247 - 25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동기 절연열화와 파괴는 전동기에 가해지는 스트레스에 영향을 받는다 즉 절연물의 수명은 주어지는 스트레스의 심한 정도에 따라서 좌우된다 전동차용 견인전통기에서도 과도서지에 의한 전기적인 열화를 검토하는 것은 매 우 중요한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인버터에서 발생되는 과도서지에 의한 고정자 코일의 절연특성을 고찰해 보았다 전통기의 절연상태 , 열화진전도 , 열화발생 범위 등을 측정하는 유용한 비파괴시험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이용되 고 있다 누설전류 , 유전손실 (tanaδ), 정전용량 , 성극지수 (PI), 부분방전 등의 방법들을 통하여 고정자 코일의 절연상태를 분석하였다 . 이러한 진단 방법들은 전동차의 견인전동기에 대한 열화상태와 수명예측이 1 유용한 방법이 될 것 으로 여겨진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시편 및 실험방법

3.실험결과 및 분석

4.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0-014225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