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260 - 266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MI필터는 주로 시행착오법에 의해서 설계하기 때문에, 전력변환기기의 전도 EMI를 감쇠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요하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EMI 필터에 대한 새로운 분석적인 설 계절차를 제안한다. 각 부품에 대한 고주파 모델을 구성하고, 이러한 모델링 회로를 이용하여 각 모드에 적용할 수 있는 필터를 설계한다. 실제 사용되는 부품에 대한 축적된 데이터 베이스와 표준필터를 적용한 EUT(Equipment Under Test)의 측정 데이터를 기초로 해서 필터를 설계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끝으로, 측정결과를 통해서 제 안된 모델과 설계방법의 타당성을 확인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EMI의 개요

3.EMI 필터의 측정

4.부품의 모델링 및 측정방법

5.필터설계 알고리즘

6.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요약

ABSTRACT

1.서론

2.데드타임효과의 해석

3.데드타임 등으로 인한 외란전압의 추정과 보상

4.실험결과

5.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0-01423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