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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1999년 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1999.7
수록면
497 - 50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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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전철의 보조 전원 장치는 차량에 탑재되므로 소형화, 경량화 및 고신뢰성이 요구된다. 보조전원 장치중 Battery Charger는 고압의 직류전원 (670Vdc)을 저압의 직류전원 (83Vdc)으로 변환하여 객차 (Trailer Car: 50kW) 및 동력차(Power Car: lOkW)에 필요한 직류천원을 안정되게 공급하고 Battery Charger의 고장 발생 시를 대비해 Battery의 최적 충전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기술개발의 최종 목표는 고효율, 고신뢰성 밧데리 충전기 시스템 개발. EMI 저감, 부피와 무게의 소형경량화, 최적 스위칭 기술 및 회로 개발이다. IGBT 에 대해 소프트 스위칭 기법을 사용 하여 스위칭 손실 저강 및 소자의 스트레스의 저감으 로 전력 변환 장치의 효율 향상과 소자의 신뢰성을 확보하였고,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 변압기나 인덕터등의 자기 소자의 크기를 줄였다. Battery Charger를 단일 모듈로 구성하기 보다 5kW 모듈을 여러개 조합한 다중모듈방법으로 병렬 운전하므로써 입출력 전 류리플룰 감소시켰으며 시스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1.서론

2.기본설계

3.제어 방식

4.실험 결과

5.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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