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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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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04년 제5호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62 - 63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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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개방과 시장경제의 발전은 우리 민속의 언어교육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따라서 산재지구에 있는 조선족학교에서 어떻게 이중 언어를 받아들이고 이중 언어교수를 효과적으로 진행 하는가 하는 것은 조선족학교를 꾸리는 방향과 관계된다고 보아진다. 필자는 산재지구의 조선족학교에서는 한어도 계속 강화해야 하지만 우리 민족의 상징 인 조선어를 홀시하지 말아야 할뿐만 아니라 더욱 강화하여 조선족학교의 민족 교육사명을 훌륭히 완수하기에 노력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래에 잔재지구 이중 언어교수에 대한 필자의 천박한 인식을 적어보려 한다. 산재지구의 이중 언어교수를 연구하려면 먼저 산재지구의 조선족 학생들에게 있어서 무엇이 모국어이고 무엇이 제1언어이며 무엇이 제2언에 인가하는 것을 똑똑히 해야 한다. 필자가 느끼건대 산채지구의 조선족학생들에 태하여 말하면 모국어는 조선어이지만 90%이상의 학생들의 제1언어는 한어이고 조선어는 제2언어의 위치에 있다. 즉 이 부류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초록

1. 교육자들이 옳바른 인식을 수립해야 한다

2. 조선어를 각 과목의 교수용어로 삼아야 한다

3. 이중언어교수연구를 활발히 진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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