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만남
2 살아 온 발자취
3 아이들이 참 잘하는 구나
4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교육
5 우리들의 배움책
6 검인정 제도
7 역사학계에 대한 아쉬움
8 어떤 모습의 미래를 꿈꾸게 할 것인가
9 한국 민족주의와 고구려사 문제
10 역사와 독립 문제
11 역사교사모임
12 아이들의 고민과 과제를 중심에 둔 강좌
13 어제는 부여 오늘은 아프리카
14 소통
15 과제를 뒤로하고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야기체 역사서와 역사교육
창비어린이
2004 .09
역사와 역사교육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1982 .12
역사의 의미(Meaning in History)
신학지남
1977 .06
역사교육이 가야할 길
역사와현실
2006 .09
역사 교육
시조시학
2016 .08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when’과 ‘then’의 역사에 대하여
영어학연구
2002 .01
포스트모더니즘, 폭풍인가 '찻잔 속의 폭풍'인가, 김기봉 외 저, 《포스트모더니즘과 역사학》(푸른역사, 2002)
역사학보
2002 .12
1. 다시 밟아 본 역사속의 길
국제한국학연구
2003 .12
역사는 누가 읽는가?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3
破邪顯正의 역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1 .01
역사는 다시 쓰여진다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역사의 길은 굽어도 제 길을 갑니다
내일을 여는 역사
2013 .09
절대주의의 신화와 현실, 이영림, 『루이 14세는 없다』(푸른역사, 2009)
역사학보
2009 .12
자유의 확대과정으로 본 정치사 중심의 한국사 -김당택, 『우리 한국사(개정판)』(푸른역사, 2006. 2)
역사학보
2006 .12
나의 역사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04 .01
나의 역사연구를 뒤돌아본다.
韓國史學史學報
2010 .01
『역사란 무엇인가?』
해항도시문화교섭학
2011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