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C) 정보과학회논문지(C) 제3권 제3호
발행연도
1997.6
수록면
248 - 261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객체 모델링 기법(Object Modeling Technique)은 GE사에서 개발한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으로, 시스템을 구조적 관점, 행위적 관점, 그리고 기능적 관점 등 세 개의 다른 관점으로 모델링하는 개발 방법론이다. 본 논문은 객체 모델링 기법의 그래픽 표현을 의미에 기반한 두고 관리하는 설계도구의 개발에 관한 내용으로, 1) 사용자에게 친숙한 GUI 환경을 제공하며, 2) 설계 객체들간의 관련성을 파악하여 이 들에 대한 그룹화와 계층화에 기반한 항해 방법을 제공하며, 3) 모델링 단계의 정보와 데이터베이스내에 저장된 정보간의 의미적 차이를 줄이도록 하였다. 이 설계 도구는 관리 모듈, 인터페이스 모듈, 표현 모듈, 그리고 객체 모듈 등을 사용자의 설계 작업을 지원한다. 개발된 설계 도구는 SunOS R4.1.3의 X 윈도우상에서 실행되며, 상세 구현은 C++를 사용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설계 도구의 구현

4. 저장 구조

5. 다른 도구들

6.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참고문헌

부록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57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