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구)정보과학회논문지 정보과학회논문지 제22권 제7호
발행연도
1995.7
수록면
1,078 - 1,090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용자와의 다양한 상호 작용과 다양한 매체를 특징으로 하는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은 특히 교육/훈련을 위한 시스템에 많이 적용되고 있는데 이러한 시스템에서의 가장 큰 문제점은 다양한 사용자(학습자) 수준에 따른 차별적인 교육/훈련이 이루어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학습자의 수준에 따른 교육 능력을 갖춘 새로운 교수 모델을 제안한다. 이 모델은 학습 시나리오를 비순환 방향 그래프로 표현하므로 써 교육과정의 계층적이며 순차적인 특성을 그대로 모델할 수 있다. 또한 이 교수 모델에 근거하여 각 학습자의 수준을 동적으로 평가 조절할 수 있는 학습자 모델도 제안하며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에 의해 학습자의 이해도를 전체 모델에 반영하는 방법이 제안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기존의 멀티미디어 교육 시스템

3. 시나리오 그래프와 학습자 모델을 이용한 교육 시스템 모델

4. 학습 내용의 구조

5. 학습자 모델 (Student Model)

6.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84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