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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의 진화 알고리즘은 염색체를 이진 스트링을 사용하여 표현하였다. 그러나 이진 스트링 표현으로는 실수(real number) 표현을 주로 사용하는 실세계 문제들을 해결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수 값을 염색체에 표현하는 여러가지의 다양한 표현방법들과 각 표현방법의 특성을 이용한 연산자들이 제시되었다. 본 논문은 여러가지 표현방법들과 연산자들이 각각 어떤 문제에 적합한지를 실험을 통하여 알아보았으며, 또 다른 대안으로, 실수 영역을 정수부와 소수부를 분할하여 탐색하는 염색체 표현방법과 탐색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실수 값 처리를 위한 표현방법과 연산자

3. 실험 및 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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