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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 파인더로 얻은 3차원 물체의 각 직교면에 대한 레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물체를 표현하는 방법 중 은면 제거, 공간에서 점이나 블럭의 위치 결정, 그리고 데이터 구조의 효율성 등의 장점 때문에 옥트리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옥트리로 3차원 물체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직교면에 대한 쿼드트리를 만들고, pseudo 옥트리를 구성하고 이를 결합하여 완전한 옥트리를 구성한다. 이 때 pseudo 옥트리는 완전한 옥트리와 같은 데이터 구조를 가지고, 각 직교면에 하나씩 구성되어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게 된다. 본 논문은 쿼드트리에서 pseudo 옥트리를 생성하지 않고, 바로 옥트리를 구성함으로써 메모리 사용의 효율을 가져온 새로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레인지 데이터로부터 옥트리 구성

3. 실험 및 결과

4.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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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898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