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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 관리하는 멀티미디어 데이타의 가장 큰 특징은 대용량이라는 사실이다. 이러한 대용량 객체의 회복 기법에는 새도우 기법과 로그 기법이 있는데, 이 중 새도우 기법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대용량 객체를 다루는 트랜잭션은 장기 트랜잭션(long transaction)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록점(savepoint)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기 트랜잭션을 지원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은 기록점(savepoint)이다. 기록점 당시의 대용량 객체를 복원하려면 새도우 기법에서는 대용량 객체 전체를 기록점 로그 레코드에 기록하여야 하지만 로그 기법에서는 다른 로그 레코드에 갱신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기록점 로그 레코드에 대용량 객체를 저장할 필요가 없어 새도우 기법에 의해 로그의 양이 적다. 설계한 회복 관리기의 알고리즘은 기본적으로 ARIES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로그 기법에서도 여전히 로그의 양이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로그의 양을 줄이기 위해 로그 관리기를 개선하였다. 이것은 로그 버퍼에 있는 로그 레코드 중에서 새로 생성한 로그 레코드의 페이지 식별자가 같은 로그 레코드가 있으면 이 들을 합병할 수 있는데 착안한 것으로 연속한 기록점 사이에 이와 같은 경우가 여러 번 생겨도 로그 레코드는 하나만 만들게 되므로 로그의 양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로그 관리기를 개선하면서 생기는 문제점은 물리적인 LSN(Log Sequence Number) 대신 논리적인 LRBC(Log-Record-in-Buffer- Counter)를 이용하여 해결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대용량 객체와 로그 기법

4. 시스템 구성

5. 결론

6.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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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2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