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6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2호(B)
발행연도
1996.10
수록면
1,457 - 1,46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은 객체와 클래스 및 그들간의 상호작용을 구별해 냄으로써 설계자의 의도등을 파악해 낼수 있게 하며, 복잡한 시스템 설계의 기본적인 구성 단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추상화된 개념을 정의하고 이름을 부여함으로써 시스템의 복잡도를 감소시키며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위한 바탕을 제공한다. 이 논문에서는 이러한 패턴을 실제 시스템인 ATM(Automatic Teller Machine)의 설계에 이용하여, 이 방법이 설계의 구조 추출에 용이하고 제사용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보인다. 대상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패턴들을 찾아내고 그 패턴을 재사용하여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기능 등을 구체화하여 설계하는 과정을 보인다.

목차

요약

1. 서론

2. 디자인 패턴

3. Automatic Teller Machine System

4. 디자인 패턴을 이용한 ATM의 설계

5.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24695